본문 바로가기

가끔정상

어거지로 만든 휴대용 전원 공급기 - 파워 서플라이 1.0

다이파워의 충이님의 아래글을 보고 LTC3780 자동 승강압회로로
파워서플라이를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같은 초보들에게  참조가 되는 좋은 글을 올려주셔서 충이님에게 감사합니다.

http://cafe.naver.com/diypow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clubid=24970027%26page=1%26menuid=106%26boardtype=L%26articleid=17079%26referrerAllArticles=false


1) LTC3780 을 사서, 작업을 하려는데, 가변저항 200k 짜리를 못구해서 이제서야 작업했습니다.
결국, 인터넷에서 200k 짜리를 못구해서, 종로 세운상가 아세아상가 돌아다니다가
겨우 구했습니다.  좀 비씨긴했지만.
구입해서 종로통에 나오니, 탄핵 통과 다음날이라서 서울바닥이 난리더군요.
일단, 충이님 설명대로 해서 기판의 가변저항 제거하고 로타리 가변저항으로 난리치면서 연결했습니다.




2) 태어나서, 내가 직접 돈주고 반찬통을 사보기가 첨이었습니다.
케이스로 쓰기에 만만한게 락앤락이어서 다이소에서 2.400 원 주고 하나 샀습니다. 그리고 조립할 부품들입니다.
입출력은, DC5.5 와 바나나잭으로만 했습니다.




3) 얼마 안되는 저의 초보 이력중에서, 단연코 !! 제일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ㅜㅜㅜ
좁은 통 안에서 인두로 납땜하느라 손가락에 화상도 입고ㅜㅜㅜㅜ,
쪼그려서 오래 있다보니 아직까지 허리도 결리고.. 눈도 침침해지고.. 납땜연기에 목도 칼칼하고.. ㅠㅠㅠ
암튼, 이 조막만한거 때문에 생쑈를 하며 밤늦게까지 억지로 조립을 했습니다.



4) 결국, 성공 !!!!
작동은 합니다. 하지만 몸과 마음이 너무 지쳐서
내가 이러려고 DIY를 했나 하는 자괴감이.. -_-;;;